[기타] [동화발레] Sleeping Beauty-3 + 최종회

다음카페 '달안개의 속삭임' http://cafe.daum.net/moonmist 카링님이 보내주신 자료입니다.
------------------------------------------------------------------------------------
 
 
어느덧 10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오로라 공주와 궁 안의 사람들은 고이 잠들어 있었습니다. 궁전 근처의 숲 속에서는 데지레라는 이름의 왕자와 그를 보호하는 사람들의 일행이 줄지어 몰려왔습니다. 데지레 왕자는 고상하고 기품 있는 왕자였습니다.
사냥을 나온 데지레 왕자는 어딘가 행복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고귀하고 아름다운 귀부인들과 용맹스러운 사냥꾼, 그리고 온갖 맛있는 음식을 바구니에 준비한 하녀들에게 둘러싸여 있지만, 그는 연방 무표정을 유지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높은 신분의 백작 부인이 치렁치렁한 드레스를 한 손으로 붙잡고 홀로 고뇌에 잠긴 데지레 왕자 곁으로 가서 말을 건넸습니다.

“데지레 왕자님, 식사 전에 술래잡기를 하면서 저희와 노는 것이 어떨까요?”
 
백작 부인이 최대한 우아하고 예쁜 목소리로 말을 걸었지만, 왕지는 마음이 썩 내키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딱히 거절하기도 뭣해서 못마땅하지만 엉거주춤 일어났습니다.

“그럽시다. 조금만 하다가 난 쉬겠소.”
“좋아요. 그럼 왕자님이 술래를 하는 거예요!”
 
다짜고짜 하얀 천을 왕자의 눈에 감은 백작 부인과 그 외의 다른 부인네들은 활기찬 몸놀림으로 뛰어다녔습니다. 왕자는 어정쩡하게 팔을 내밀고 건성으로 놀이에 참여할 뿐이었습니다. 한바탕 술래잡기가 진행되었지만, 데지레 왕자의 마음엔 공허함과 씁쓸함의 파도만 밀려올 뿐이었습니다.
결국 왕자는 일행과 떨어져 홀로 고독을 씹으며 숨을 돌렸습니다. 그리고 우거진 숲을 쳐다보았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놀라서 눈을 휘둥그레 떴습니다. 어디선가 은은한 빛과 함께 라일락 요정이 등장했던 것입니다. 어슴푸레하던 숲 속에 감미로운 향기와 함께 나타난 라일락 요정을 보고 왕자는 이게 꿈인지 생시인지 고민했습니다.

“데지레 왕자님이시지요?”
“당신은 어디서 온 누구기에 나의 정체를 아십니까?”
 
처음 보는 여자가 뜻밖에 자신의 이름을 부르니 데지레 왕자는 더욱더 놀랐습니다. 라일락 요정은 잔잔한 미소와 함께 차근차근 이야기를 했습니다.
 
“나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당신을 모시고 가려고 왔답니다. 이 곳에서 백 년이나, 당신을 기다리고 계신 분이 있어요. 그 분은 고귀하고 아름다운 오로라 공주님. 만일 당신이 진정 용감한 왕자라면, 오로라 공주님을 깨울 수 있을 것입니다. 진심으로 오로라 공주님을 사랑할 수 있으시다면, 세상에서 가장 우아한 공주님을 신부로 맞을 수 있을 거예요. 어떠신가요, 데지레 왕자님? 오로라 공주를 잠에서 깨울 의향이 있으신가요?”
 
데지레 왕자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임은 물론이요, 어딘가 야릇한 느낌이 들어서 대답하기를 주저했습니다. 라일락 요정은 살며시 미소를 지으며 오로라 공주의 환상을 만들었습니다. 아련한 빛과 함께 공주는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요정들과 함께 나타난 오로라 공주의 환상에 사로잡힌 왕자는 공주를 잡으려고 손을 뻗었으나, 아무 감촉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저 분을 어떻게 하면 만날 수 있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그럼 잠시만, 오로라 공주님과 춤을 출 수 있게 해 드리겠어요.”
 
라일락 요정이 공주의 환상에 마법을 걸자, 오로라 공주는 생명을 얻은 듯 왕자와 함께 춤을 추었습니다. 몽환적이고 신비롭기 그지없었습니다. 요정들에 둘러싸여 금방이라도 공기 중에 잦아들기라도 할 듯한 오로라 공주의 동작은 왕자의 눈을 홀렸습니다. 왕자는 오로라 공주에게 점진적으로 이끌려서 더욱더 정열적으로, 자신의 온 힘을 다하여 춤을 추었습니다. 그러나 데지레 왕자가 오로라 공주와 춤을 출 수 있는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동작이 점점 빨라지더니, 오로라 공주는 바람에 의해 날아가는 깃털처럼 홀연히 사라지는 것입니다. 왕자는 황망히 따라가서 잡으려고 했지만 허사였습니다.
 
“라일락 요정이시여, 부디 알려 주십시오. 저 공주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또다시 만날 수 있는 방법
에 대해 말이오.”
“공주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왕자의 입맞춤만이 공주님을 기나긴 잠에서 깨울 수 있답니다. 맹세할 수 있으시겠어요? 무서운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고, 당신이 다칠 수도 있어요. 그래도 괜찮은가요? 그렇다면 공주님이 있는 곳으로 기꺼이 인도하겠어요.”
“물론, 난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오로라 공주를 구할 수 있다면, 다시 만날 수만 있다면 난 무엇이든지….”
 
왕자의 의연한 대답을 들은 라일락 요정은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진주와 금으로 만든 배에 왕자를 태운 후, 잠든 궁전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데지레 왕자는 들뜬 표정으로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아스라한 풀숲을 지나 드디어 도달했을 때엔 카라보스가 그들을 방해하기 위해 성문 앞에 떡 버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데지레 왕자의 사랑의 힘과 라일락 요정의 주술이 카라보스를 이겼고, 성문 앞에 잠들어 있던 보초병을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서서히 오랜 잠에서 기지개를 펴면서 깨어났습니다.
 
적막한 궁 안을 헤집고 데지레 왕자는 오로라 공주를 찾아 헤맸습니다. 여기저기에 하인들이 제각기의 자세로 잠을 자고 있는 상황에서 왕자는 간신히 오로라 공주의 방을 찾았습니다. 침대 위에 누워서 잠든 오로라 공주는 정말로 곱디고운 자태였습니다. 무려 백 년의 세월을 잠들어 있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말입니다.
석고같은 이마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새하얗고 보드라운 피부, 촉촉한 입술의 주름은 마치 꽃잎을 오므린 것 같았고 적당히 콧날이 서 있는 오뚝한 코는 얼굴의 정 가운데에 새겨져 있어서 이목구비의 선을 더 효과적으로 살리고 있었습니다. 고풍스러운 옷차림과 우아한 모습은 마치 잘 빚은 인형처럼 보였습니다. 속눈썹은 컬이 충분히 만들어져 있었고 새카맣게 길어서 눈 밑을 자잘하게 덮었습니다. 데지레 왕자는 이 속눈썹 안에 감춰진 감긴 눈의 색이 몹시도 궁금했습니다.
왕자는 몸을 굽히고 오로라 공주의 입술에 살며시 키스를 했습니다. 순간, 적막하고 어둑어둑했던 궁전이 밝게 빛나고 오로라 공주는 하늘을 담은 듯 파란 눈을 반짝 뜨고, 천천히 가냘픈 몸을 일으켰습니다. 오로라가 잠에서 깨어나자 궁전 전체가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궁전을 휘감고 있던 식물들이 땅 밑으로 꺼지고 먼지가 부옇게 쌓였던 대리석 바닥이 얼굴을 비춰도 될 정도로 깨끗하게 변했습니다.
예부 대신은 부하들에게 이것저것 지시했고, 손이 멎어 있었던 요리사들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스프를 끓이고 빵을 오븐에 데우고 고기를 구워서 먹음직스러운 소스를 충분히 뿌렸습니다. 시녀들은 분주하게 자기 할 일을 찾았고 보초병은 늠름하게 문 가장자리에 우뚝 서서 눈을 부릅뜨고 주위를 지켰습니다.
 
왕과 왕비는 오로라 공주를 구한 데지레를 진심으로 환영했습니다. 그리고 오로라와 결혼하는 것을 허락했습니다. 오로라 공주는 옆에서 해맑게 웃고 있었고 모든 사람들은 기쁨에 젖어서 콧노래를 부르면서 묵은 세월을 닦아 내기라도 하듯 즐겁게 잡다한 일을 처리했습니다. 암흑 같았던 시간이 지나고, 드디어 다시 행복이 찾아온 것이었습니다.
 




이상댄스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들입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공간, 아름다운 춤세상 입니다...^^*


번호 분류 제목
54 기타 무용 관련 축제 * 마켓 정리
53 기타 예술인패스 신청 안내 2
52 기타 사이버전수관 4
51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7 Technic 3
50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6 Corps de ballet
49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5 pointe shoes
48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4 ballerino
47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3 Disguise
46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2 figure
45 기타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발레-1 Ballet is... 1
44 기타 무용의 저작권은 무엇인가
43 무용자료 한국춤 나이테 3
42 무용자료 댄스는 왜 기존의 운동보다 좋은가? 1
41 무용자료 발레, 몇 살에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1
40 무용자료 춤과 음식 : 음식 없인 춤도 없을진저…
39 무용자료 워밍업의 중요성~!! 3
38 기타 [발레스토리] #4. 뮤발레컴퍼니 드라마틱 모던발레 '논개'
37 기타 [발레스토리] #3. 뮤발레컴퍼니 + 영남대학교 발레
36 무용자료 무용가가 꼭 알아야 할 음악의 기본 형식 1
35 무용자료 댄스스포츠 바로 알기
34 기타 [동화발레] 지젤-2
33 무용자료 발레 스텝을 알아봅시다
32 무용자료 턴 32회전이 가능한 이유
31 기타 [발레스토리] #2. 대구 대표 발레단 * 뮤발레컴퍼니
30 기타 [발레스토리] #1. 뮤발레컴퍼니 + 창작발레 '논개' 1
29 기타 [동화발레] 지젤-1
28 무용자료 무용 상해, 그 응급처치 및 재활 - 응급처치편
기타 [동화발레] Sleeping Beauty-3 + 최종회
26 무용자료 유아 발레를 배우면
25 무용자료 토슈즈의 종류